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혜성처럼 등장한 이후, 전 세계가 이 혁신적인 기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AI가 적용되지 않은 기술을 찾기 어려울 정도인 현재 상황에서, 테크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는 AI 하드웨어, 반도체 핵심 기술, 데이터센터 전력 및 냉각 기술 트렌드 등 생성형 AI 시장의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 응용 및 핵심 기술 기업 종사자, 투자자 등 AI와 관련하여 정확하고 심도 있는 정보가 필요하신 모든 분들은 옴디아의 웨비나에 참석하시어, 생성형 AI의 최신 동향과미래 전망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웨비나 아젠다를 확인 해보세요!
PROGRAM
웨비나 진행
김채송(Sally Kim) 차장
옴디아 | 한국 시장 마케팅 총괄
국내에서는 최초로 진행하는 테크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의 AI 시장 관련 웨비나의 기획 및 진행을 담당합니다.
김채송 차장은 옴디아 한국 지사에서 국내 시장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으며 B2B 마케팅 전문가로서 10년간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AI, 메타버스,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이버 보안 등 폭 넓은 IT 기술의 홍보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해왔습니다.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의 생성형 AI 시장 현황
리안 지에 수(Lian Jye Su) 수석 연구원
옴디아 |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응용 인공지능 시장 조사 총괄
생성형 AI 출현으로 도입된 여러 기회, 다양한 유형의 생성형 AI 모델, 주요 산업, 눈에 띄는 활용 사례, 공급업체 생태계 실태, AI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리안은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지침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며 그의 연구는 CNN, BBC, CNBC, The Straits Times 및 Nikkei Asian Review를 포함한 다양한 AI 및 로봇 관련 주제의 언론과 미디어에서 널리인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AI 및 로봇 공학 연구 디렉터로 활동하며, 글로벌 시장 개발 및 로봇 및 AI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기술 동향을 다루는시장 정보 서비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데이터센터에 미치는 영향
마노즈 수쿠마란(Manoj Sukumaran) 수석 연구원
옴디아 | 데이터 센터 컴퓨팅
AI가 데이터센터에 미치는 영향 및 생성형 AI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하드웨어 및 반도체 핵심 기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노즈는 컴퓨팅 및 네트워킹 하드웨어의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세서, 에지 컴퓨팅, 합성 가능한 인프라 및 개방형 컴퓨팅 하드웨어 채택과 같은 선구적인 기술을 다루는 연구원이며, 엔지니어링 및 금융 서비스, 컨설팅 및 연구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서비스 회사인 QWave India를 창립하여 Facebook, LinkedIn과 같은 고객을 위해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를 설계하는 데 특화된 기업체를 운영하며 Facebook의 첫 세 개의 오픈 컴퓨트 스위치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센터를 혁신한 베어 메탈 스위칭 기술의 선구적인 성과였습니다. 또한 Open19의 첫 스위치와 서버의 아키텍처 및 디자인 작업을 수행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AI 시대에서의 데이터 센터 전력 및 냉각
쉔 왕(Shen Wang) 수석 연구원 옴디아 | 데이터 센터 전력 및 쿨링 시스템 연구 총괄
AI가 데이터센터의 전력 및 냉각 기술에 미치는 영향과 데이터 센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미래 로드맵에 대해 소개합니다.
쉔은 데이터 센터 기술 분야에서 컨설팅 및 맞춤형 연구를 담당해 왔으며, 현재는 데이터 센터 전력 및 쿨링 시스템 연구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쉔은 아인트호벤의 필립스 리서치에서 스마트 전자 제품 개발, 이후 네덜란드 eldoLED B.V.에서 스마트 전력 전자 제품 기술 응용 매니저로 근무하였습니다. 2017년 옴디아의 전신인 IHS Markit 합류하여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데이터 센터 전력 및 지속 가능성 관련 컨퍼런스에서 활발하게 연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모든 세션은 한국어 자막이 제공됩니다.